본문 바로가기
이런 저런 일상

대학합격 꿈 사례/취업 꿈/꿈해몽

by 꽃삐 2021. 10. 21.
반응형

대학합격 꿈,취업합격 꿈, 꿈해몽



1) 대학, 취업 합격 꿈 사례


*사형집행을 당하는 꿈


누가 나를 끌고 가면서 명에 의해 사형집행을 한다고,
십자가에 묶어놓고는 총을 쏘았다.
'나는 죽었구나' 생각하면서 꿈에서 깨었다.


*과녁을 맞추고 불이 일어난 꿈


"정면에 과녁이 있었다.
총을 쏘아 과녁을 맞췄더니 그 총알이 과녁을 뚫고 저만큼 떨어진
전선주에 가설한 변전기에 맞아 불이 나서 활활 타오르는 것을 보았다."


고시 시험이 한번에 그치지 않고 진행되는 바,
1차 2차 통과의 관문을 상징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겠다.
과녁을 뚫고 나가는 것, 불이 활활 타오르는 것,
모두 좋은 상징 표상으로 합격을 예지해주고 있다.

*노예가 되어 시달리는 꿈


합격 발표 전날에 꿈을 꾸었다.
어디론가 가고 있는 차 안에서 누군가가 내 자리로 위협적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놀라서 절벽 같은 아래로 떨어졌다.
밑에는 다른 사람도 있었던 것 같고,
저 위절벽 위에서 누군가가 소리치고 있었다.

"너희들은 노예야 이제부터 내 말을 안 들으면 힘들 거야 열심히 일해서 수확한 것을 내야 돼"

노예가 되는 꿈이다 좋다는 것이 아니다 꿈을 꾼 사람이 저한 특수한 상황이 중요하다.


*비가 오는데 자신만이 우산을 쓰고 가는 꿈


꿈에 비가 오고 있었다.
그런데 여러 사람들이 비가 오니, 우산이 없어 집에는 가지 못하고,
이 구석 저 구석에 서서 무슨 이야기들을 쑥덕쑥덕 하면서 갈 생각들을 안 하고 서 있었는데,
마침 우산이 있어서 나 혼자만의 우산을 쓰고 집으로 오다가, 꿈에서 깼다.




*다른 친구들보다 철봉에 오래 매달려 있던 꿈

 

꿈속에서 체력장 시험으로 친구들과 오래 매달리기를 하고 있었다.
친구들은 시간이 흐를 수록 모두 철봉에서 손을 놓쳤지만,
나는 정해진 시간보다 오래 매달려 있다가 떨어지며 꿈에서 깼다.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 합격을 하여 장학생이 되었다.

 

*중령 계급장을 어깨에 단꿈


꿈에서 내가 육군 소령이었고, 사단장이 취임식 날이었는데,
꿈속에서 취임식 행사가 끝나고 바로 진급 발표가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새로 부임하는 사단장은 내가 과거 모셨던 상사였고,
속으로는 사단장이 내 이름을 불러 주기를 기대했다.
아니, 마땅히 그러해야만 했다.
승진자들의 이름이 불려질 때마다, 내 앞줄에 서있던 진급자들이 단상으로 뛰어나갔다.
가슴은 두근거렸고, 등 뒤에서 식은땀이 났다.
꿈이 깨기 전, 내 이름이 마지막으로 불려졌고, 나는 중령 계급장을 어깨에 달았다.
꿈을 꾸고 며칠 뒤 순경 공채 시험에 합격해서 경찰공무원이 되었다.

 


*대학 합격을 예지 해준 꿈

 

딸아이가 이대 입학 시험을 치르기 며칠 전에 꿈속에서
약간 어둠이 침침한 옛 성(城)의 복도를 많은 사람들이 물밀듯이 천천히 걸어가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화장실에 가고 싶어 갔다 왔더니,
웬 병사같은 사람이 정예 부대를 뽑았다고 많은 사람들 중
일부를 복도 한 부분에 군사 대열로 세워 놓았다.
그 병사에게 "내가 잠깐 자리를 비웠는데 내 자리가 어디냐"고 물었더니,
그 대열 둘째줄 부분을 가리키며, '이곳이 당신 자리' 라는 소리를 듣고
비어 있는 자리를 보고 꿈에서 깨었다.
딸아이는 좋은 성적으로 합격 하였다.




*자리에 앉아 국수를 먹는 꿈


꿈에서 우동을 시켜놓고 자리를 못 찾아서 전전긍긍하다가,
겨우 자리에 앉아 국수를 먹게 되었고,
결과는 실제 입시 결과에서 합격하게 되었다.


*동생이 가방을 메고 학교에 들어가는 꿈


동생이 대학입학시험을 보러 간 날,
꿈에서 언덕 위에 산을 깎아서 만든 학교를 보았고,
그곳으로 동생이 가방을 메고 들어가고 있었다.
동생은 합격을 하였고, 놀라웠던 것은 동생 입학식날 학교를 가보니,
꿈에서 보았던 학교였다.



*밤하늘의 별이 용의 모양이었던 꿈


입시 이삼일 전 꿈에 아빠가 늦게 들어오시더니 빨리 밖으로 나와 보라고 하여
나 가보니 밤하늘에 별이 초롱초롱 너무 아름답게 빛나고 있었다.
그 중에 몇 개의 별이 모여 용의 형상을 하고 있었는데,
그것을 보는 순간 너무 기분이 상쾌 하였다.

 

*신발을 잃을 뻔하다가 찾는 꿈


꿈에서 강뚝을 따라 친구들과 조심스럽게 걸어가는데,
거의 다 와서 떨어질 듯하다가 뚝에 매달렸는데 친구가 도와줘서 다시 가게 되었다.
그런데 뚝에서 내려오는데 그만 신발이 진흙 속에 빠져 버렸다.
그래서 나뭇가지로 거기에 빠져 있는 여러 신발들을 꺼냈다.
결국 신발을 찾고 꿈에서 깼다.
이 꿈을 꾼 날이 시험 발표 전날이었고 시험 합격을 했다.




*밤길에 무지개가 펼쳐지는 꿈


수능 2일 전날밤 꿈에 가족들과 함께 길을 걷고 있는데,
정말 아름다운 무지개가 앞에 쫙 펼쳐지는 거다.
밤에 무지개라 현실 속에선 불가능하죠.
또 그 무지개가 제 앞의 건물에 투영되고 만져보고 하면서 깼다.
원하는 대학에 입학 하였다.

 

반응형



*방바닥에서 대나무가 쑥쑥 올라오며 꽃이 피는 꿈


발표 며칠 전에 꿈에 안방 방바닥에서
대나무가 쑥쑥 올라오며 꽃이 피는 것을 보았다.
이후 아들이 대학에 합격 하였다.


*등에서 불이 활활 타는 꿈


면접 전날 지인이 내 등에서 불이 활활 타는 꿈을 꾸었다고 말하였다.
그 후에 합격 하였다.



*학이 나라 온 꿈


집으로 학이 날아 들어왔다.
다쳐 있어서 치료를 해주고 보내려는데 가질 않고,
계속 집에 머무르고 있는 꿈을 꾸고 대학에 합격 하였다.


*새가 날아와 앉는 꿈


직장 합격자 발표 날 새벽 꿈에 잔잔한 호수 앞에 서서,
맑고 파란 물을 감상하며 서 있었다.
그런데 어디선가 시커먼 새가 한 마리 날아오더니,
옆에 있는 말뚝 위에 앉는다.
그 새가 까마귀라고 단정을 지었고 재수가 없다면 재수가 없다며 그 새를 쫓았다.
그런데 그놈은 멀리 날아가는 듯하다가 호수 주위를 한 바퀴 돌고 다시 돌아와
그 말뚝 위에 앉는다. 다시 쫓고 그놈은 다시 돌아오고 계속 이러다가 꿈을 깼다.
그리고 합격 연락을 받았다.




*교장 선생님께서 직접 상장과 트로피를 주는 꿈


꿈에서 자격증 시험을 보고 나서 발표가 났는데 합격했다고 축하한다며,
교장 선생님께서 직접 상장과 트로피를 주시는 꿈을 꾸고 자격증 시험 합격 하였다.




*큰 문을 당당히 열고 들어가는 꿈


대학 졸업생이 취업 응모 마감일을 얼마 남겨놓지 않고 꿈을 꾸게 되었다.
꿈에서 어느 건물로 들어갔는데 불빛이 환하고 앞에 큰 문이 있었다.
갑자기 문이 저절로 열리어 그곳으로 들어 갔는데 들어가는 순간에도
아무런 꺼리낌 없이 당당하게 걸어 들어갔다.
꿈을 깨고 나서 기분이 매우 좋았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을 하였다.


*선생님이 일러주는 꿈


취업 면접을 보기 전날 꿈에 선생님께서 면접 볼 때는 어떤 식으로 하라고 하시면서,
요령을 가르쳐주셨다. 다음날 면접을 보는데 떨리지도 않고 편하게 면접을 보았다.
면접관들이 마음에 들어 하시면서 합격이 되였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컴퓨터를 주신 꿈


대입 결과를 기다리던 중 아버지가 꿈에 나타나셨다.
아버지는 돌아가시지 않은 것 처럼, 모든 것이 자연스러웠다.
안방 아랫목에 누워 계셨고, 평소에 아버지는 그렇게 자주 계셨었다.
그런데 안방 TV 옆에 웬 컴퓨터가 있고, 아버지는 그냥 그렇게 누워계시면서
신제품이라며 가지라고 하셨다.
대학 합격을 하였고 아버지가 선물을 주신 것같았다.



*구렁이를 잡는 꿈


대입 원서를 쓰기 얼마 전에 꿈을 꾸었는데,
지인 두 분의 요청으로 큰 구렁이를 찾게 되었다.
그물로 한가득이다. 두분중에 한분이 매우 매우 기뻐하셨다.
구렁이를 잡을 때 두 분께서 그 물을 설치하시고,
한 분의 말씀대로 내가 바닥을 크게 한번 뛰었는데,
한분께서 "더욱 세게 해보라" 고 그러셔서 그대로 하였다.
그랬더니 구렁이가 순식간에 그물로 잡혀 들어갔다.
또 다른 한 분이 그 물을 들어 올리시며 이제 됐다.
하시면 무척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며 꿈에서 깨었다.

(대학 합격이 확실하며, 다만, 바닥을 한번 뛰어보아 안되었으니
1차에서는 실패할 가능성도 있고, 한번 크게 구른 후에 구렁이가 잡혀 들어 갔으니,
2차에서는 필히 합격입니다.)
{구렁이로 표상된 어떤 재물이나 권리, 이권을 획득 할 수 있다.}



2) 합격, 승진에 관한 꿈 해몽


*합격증에 관한 꿈은 대체로 합격 또는 불합격을 미래 투시적으로 예지한다.

*바둑, 장기, 게임 등에서 이기는 꿈은 합격이나 성취로 이뤄진다.

*한 개뿐인 붉은 과일을 따 먹는 꿈은 시험에 합격한다.

(다만, 이 경우에 처한 상황에 따라 태몽이나 이성을 만나게 되는 것으로도 가능하다.)


*숲속에서 과일을 따먹는 꿈은, 학생은 여러 학과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게 된다.

*적진의 산정을 점령하는 꿈은, 현상모집, 단체경기 등에서 입선 또는 우승한다.

*커닝을 하는 꿈은, 시험에 합격한다.

*합격자 명단에 자기 이름이나 번호가 확실히 있는 꿈은, 틀림없이  합격한다.

*자기 이름이 합격자 명단의 첫머리에 있거나 따로 적혀 있는 꿈은,
수석 합격이나 2차 시험에 합격한다.

*유엔기와 국기가 함께 꽂혀 있는 것을 보는 꿈은, 연합고사나 본시험에 합격한다.

*누런 봉투에 담은 합격증을 받는 꿈은 반드시 합격한다.

*합격증은 받았으나 이름이나 번호를 확인하지 못한 꿈은, 불합격될 우려도 있다.

*지구의를 사온 꿈은, 이권이 생기거나 시험에 합격된다.

*목욕하는 꿈을 꾸면, 상대방에게
사랑, 은혜, 협조를 받거나 시험에 합격한다.

*돌문을 열고 동굴에 들어가거나 들여다보는 꿈은,
새로운 발견이나 고시 합격 등의 일이 이뤄진다.

*대통령이나 부처님께 드리려고 쌀밥을 하는 꿈은,
고시에 합격되거나 문예 작품 현상에 당선된다.


*용을 타고 하늘을 날으는 꿈은, 고시합격 또는 소원 성취 등으로 명성을 떨친 다.

*구멍 속을 쑤셨더니 구렁이가 나오는 꿈은, 시험이 합격되거나 취직이 된다.

*호랑이나 사자, 기린 등 동물을 죽이는 꿈은,
큰일을 성취 시키거나, 어려운 시험에 합격한다.

*노루, 사슴, 산돼지 등 짐승을 잡은 꿈을 꾼 학생은 시험에 합격되고,
일반인은 권리 또는 명예 등을 얻게 된다.

*산속에 나타난 사슴 등 동물을 잡는 꿈은,
국가고시나 임용시험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다.

*모래산 중간중간이 허물어지고 폭포 같은 물이 터져 흐르는 꿈은,
입학 시험에 합격한다.

*사다리를 벽에 세워놓고 올라가는 꿈은, 진급, 진학 등과 관계있다.

*장대나 전주, 나무에 오르는 꿈은, 진급, 승진, 입학 등의 일이 이뤄지거나,
권력자에게 의뢰해서 어떤 일을 성취 시키게 된다.

*아래층에서 위층으로 여러 층을 날아오르는 꿈은,
진급, 결제, 성적, 진학 등이 그 계단 수만큼 수월하게 이뤄진다.

*강을 헤엄쳐 건너는 꿈은, 진급, 입학, 전직, 입선 등과 관계있다.

*수영이나 자전거, 달리기, 스케이트를 잘하는 꿈은,
시험이나 어떤 일이 잘 추진된다.

*공무원 국가원수의 전용기를 타는 꿈은,
정부기관이나 고위층 간부급에 발탁되어 승진된다.

*작은 동물이 점점 변해서 호랑이가 되는 꿈은,
작은 사업이나 관직, 권세가 점차적으로 크게 변한다.

*다른 사람의 의자에 자기 손을 대는 꿈은, 조만간 그 직위를 이양받는다.

*자동차나 비행기가 물건을 실어다 주는 꿈은, 기관, 회사, 단체에서
어떤 책임을 맡거나 재물, 명예, 일 등을 가져다준다.

*목적한 산정을 정복하는 꿈은, 진급, 명예, 권세, 지휘 등의
일에 성공하거나 기타 소원이 이루어진다.

*마라톤 경기에서 1등을 하는 꿈은, 사상이나
학술적 언론, 사업, 진급 등에서 승리하고 명예를 얻는다.

*교실에서 자기 책상을 찾거나 남의 책상 앞에 앉는 꿈은,
취직, 입학, 출마, 진급 등의 일이 이뤄진다.

*라이터를 얻는 꿈은, 사업, 취직, 진급 등으로 이루어진다.

*모자를 태우거나 찢어버리는 꿈은, 진급, 전직 하거나 새로운 상황에 처하게 된다.

*상관에게 결제 도장을 받는 꿈은,
후원자에 의해서 소원이 충족되고 진급이나 사업 성과를 얻는다.

*이발소에서 머리를 깍거나 깎아주는 꿈은,
기관에서 진급, 전직 되거나 신분이 새로워진다.

*사다리를 통해 지붕에 오르는 꿈은 진급이나 윗선과의 거래가 성립되고,
창문으로 들어가면 협조자, 협조기관, 편리한 방법에 의해서 소원이 성취 된다.

*붓이나, 먹 등 문구류를 받는 꿈은 합격이나 관직으로 나아가게 된다.

♡ 도움이 되셨기를... 감사 합니다. ^^ ♡

 

홍순래/로또 복권 당첨 꿈해몽책/어문학사

반응형